> 참여마당 > 묻고답하기
묻고답하기
생활체육 대회 참가자격에 대한 문의
이  름 : 임주택
시  간 : 2018-11-26 12:31:26 | 조회수 : 1925

안녕하세요!
이 참가자격을 제한하는 조항을 없앨수는 없는지요?
현재도 배구 스포츠클럽에서 생활체육으로 배구를꾸준히 하고 있는 사람입니다.
저희 클럽은 진주시에 자리를 잡은지 꽤 오래된 배구클럽입니다.
저희 배구클럽은 회원 연령대가  어머니를 따라 갓난 아기때부터. 그리고 엄마손을 잡고 온 아들,딸, 진주지역에서 직장생활을 하는 20~30대 젊은 층과. 그리고 50대 이상으로 구성된 시니어부까지 거의 모든 연령대의 배구를 사랑하는 사람들이 열심히 심신을 단련하고자 배구를 하고 습니다. 또한 진주시내의 대회 뿐만 아니라 전국대회까지 출전하여 우수한 성적을 매년 거두고 있고, 최근 개최된 경남도지사기 배구대회에 출전하여 여자팀 우승을 한바 있습니다.

제가 여기에 민원글을 올리게 된것은 다름이 아니옵고, 최근 저희클럽 뿐만 아니라 여러 배구클럽에서도 배구를 좋아하는 초등학생부터~고등학생까지 회원수가 계속해서 늘어나고 있는 실정입니다. 그래서 클럽 분위기도 점차 젋어지고 있고 여기에 시니어팀까지 있어서 정말로 어린 아이부터 노인층까지 누구나 배구를 통해 생활체육을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모든 생활체육 배구대회의 참가자격에 보면 선수출신이 아닌 일반 중,고등학교에 재학중인 자는 참가를 하지 못하게 하는 조항이 있습니다.

매주 체육관을 찾아오는 중고등학생들을 가르치는 제 입장에서는 딱히 생활체육 대회에 참가를 제한하는 이유가 마땅치 않다고 생각됩니다.
선수출신도 아니고 학업과 더불어 생활체육을 통해 건강과 심신을 단련하는 중,고등학생의 대회 참가를 제한하는 조항을 불필요하다고 생각됩니다.
이 조항을 삭제해서 선수출신이 아닌 순순한 아마추어 중,고등학생들도 열심히 생활체육을 즐기고 또 대회에도 나갈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이 참가자격을 제한하는 조항을 없앨수는 없는지요? ​